'베르사유 궁전' 내부에 있던 당대의 인물 흉상
'베르사유 궁전' 내부에 있던 당대의 인물 흉상
'베르사유 궁전' 내부에 있던 당대의 인물 흉상
'베르사유 궁전' 내부의 풍경
'베르사유 궁전' 내부의 풍경
'베르사유 궁전' 내부의 풍경
거울의 갤러리(La galerie des Glaces)
거울의 갤러리(La galerie des Glaces) : 베르사유 궁전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총 길이 73m, 폭 10.50m에 달하며 17개의 창문과 578개의 거울이 있는 방이다. 1678~1684년에 망사르(Jules Hardouin-Mansart)에 의해 만들어졌는데, 서쪽 회랑 전체를 차지한 이 홀에서는 정원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천장에는 르 브룅(Le brun)이 루이 14세의 생애를 그린 천장화가 있고, 크리스털 샹들리에, 황금 촛대, 화병 등의 장식품도 당시의 최고급품으로 놓여 있다. 이 방의 북쪽 끝에는 전쟁의 방이 있고, 남쪽 끝에는 평화의 방이 있다. 1870~1871년 보불 전쟁 후 승전한 프로이센이 이 방에서 독일 제국의 수립을 선언했으며, 1919년 6월 28일에는 이 방에서 베르사유 조약이 체결되어 공식적으로 제1차 세계 대전을 종결지었다고 함
천정의 너무 아름다운 그림을 보는 관광객들..
'베르사유 궁전' 내부의 풍경
'베르사유 궁전' 내부에 있던 당대의 인물 흉상 (루이 15세)
'베르사유 궁전'의 정원(Les Jardins)
파리의 수많은 정원을 설계한 조경가인 르 노트르(André Le Nôtre)가 루이 14세의 명을 받고 1668년에 완성했다. 그 후에 망사르(Jules Hardouin-Mansart)가 약간 수정을 했고, 조각과 분수대와 꽃병들은 르 브룅(Charles Le Brun)에 의해 디자인되었다. 루이 14세가 특히 심혈을 기울인 이 정원은 프랑스식 정원의 최고 걸작이라고 일컬어진다. 815ha의 넓은 부지에 라톤과 아폴론이라는 2개의 샘, 그랑 카날과 프티 카날이라는 십자형 대운하가 있고, 숲으로 조성된 4곳의 십자가로에는 각각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연못이 있다
'베르사유 궁전' 외부의 풍경
'베르사유 궁전' 외부의 풍경
금빛으로 예쁘게 도금된 정문쪽의 철문
'베르사유 궁전' 외부의 풍경
'베르사유 궁전' 외부의 풍경
출입구 바깥쪽의 풍경
궁전 앞뜰에 있던 급수대.
궁전 정문으로 들어와 우측에 있던 동상
궁전 바깥쪽엔 기념품을 파는 잡상인들도 있고..암튼 파리에선 특히 소매치기를 조심하라고 하더군요
버스를 타고 이동중에 '세느강'다리위에서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을 담아 봤습니다
야간에 에펠탑을 탑 아래에서 '와일드 앵글' 통해 담아 봤습니다.
에펠탑 건너편 세느강 주변에서 에펠탑의 야경을 담아 봤습니다
세느강 선착장에 놓여진 공룡의 철제모형을 담아 봤습니다.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이자 파리 최고의 박물관인 '루브르 박물관'
루브르가 최초로 박물관이 된 것은 1793년으로, 파리 생활에 싫증을 느낀 루이 14세가 베르사유에 화려한 궁전을 지어 거처를 옮긴 뒤 초기에는 왕실에서 수집한 각종 미술품을 보관 · 전시하는 소극적 의미의 미술 전시관이었으나 나폴레옹이 집권한 이후 수없이 많은 원정 전쟁을 통해 예술품을 매입, 선물, 약탈하면서 대규모 박물관으로 변모하였다. 루브르 미술관의 전시 작품은 크게 인류의 4대 문명의 시원을 나타내는 고고학 유물과 그리스도교 전례 이후의 서양 문명, 중세 예술, 르네상스 예술, 근대 미술 및 극동 지역 미술품으로 나누어진다
현재 루브르 박물관의 225개 전시실에는 그리스, 이집트, 유럽의 유물, 왕실 보물, 조각, 회화 등 40만 점의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볼려면 한 3일정도는 박물관에서 지내야 볼겁니다
루브르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뜰에 있는 유리 조형물은 중국인이 제작한 '피라미드'을 형상한 조각품이라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의 풍경
루브르 박물관의 풍경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던 조각품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던 조각품
밀로의 비너스(Vénus de Milo)
작가가 알려져 있지 않은 이 조각상은 팔이 없다는 사실로 더 유명해졌는데 반쯤 입은 옷 때문에 비너스라고 여겨졌다. 약 2m 높이로 1820년에 밀로스 섬에서 출토되어 〈밀로의 비너스〉라고 불린다.
왼쪽 다리가 약간 더 긴 형태로 기원전 130~100년 때 유행하던 스타일이었고 가장 완벽한 인체 비율을 구현한 것으로 유명하며 두 팔도 없이 비스듬하게 몸을 비틀고 서서 신비로운 미소를 짓는 여신의 모습이다. 하지만 약간 남아 있는 오른팔에 비해서 왼팔은 상상이 어려운데, 팔을 들어 물건을 드는 모습일 수도 있고 팔을 그냥 기둥에 기대게 했거나, 신상이 여러 개 있어서 옆의 인물에 왼팔을 두르고 있는 모습일 수도 있다고 추정한다. 고전 양식과 헬레니즘 양식이 적절히 조화된 이 조각은 정교한 세부 묘사와 부드러운 표정 묘사가 특징으로, 고대 그리스 조각 중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손꼽힌다.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던 조각품
루브르 박물관 내부 풍경
사모트라케의 승리의 여신/니케상(La Victoire de Samothrace)
기원전 190년경에 제작된 이 여신상은 몸을 3/4 정도 각도를 튼 형태로 여신이 배에 내려 앉은 상태며 옷의 모양에서 역동성이 느껴진다. 특히 배 부분에서 배꼽이 움푹 들어간 곳의 살집이 인상적이고 얇고 투명한 옷은 바람의 힘에 의해서만 몸에 지탱되고 있다.
머리 부분이 없기 때문에 더더욱 극적인 분위기를 풍기는데, 배에 막 내려 앉아 날개를 접고 있는 이 여신상은 에게 해의 작은 섬 사모트라케에서 발굴되어 사모트라케의 승리의 여신이란 이름이 붙었다. 나중에 손이 발견되어 승리의 여신의 바로 옆에 전시되어 있다. (나이키의 상표는 니케상을 보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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